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소원을 매일 100번씩, 100일간 상상하고, 쓰고, 외쳐라!

by 후빠앙 2022. 12. 25.
반응형

책

<생각의 비밀> 책 배경, 저자 및 이력

<생각의 비밀> 책은 김승호 사장님이 쓰셨던 책입니다. 작가님이 소유 및 투자 중인 기업의 총매출이 연간 3500억 원이며, 개인 재산은 약 4000억 원에 달하고 부채가 제로인 자산가입니다.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각종 강연을 통해 한국 업체의 해외 진출을 돕는 국내 최초의 'CEO메이커' (사장들을 가르치는 사장)로 활동 중입니다. 미국으로 이민한 한국인 중 가장 성공한 사업가 10인에 포함되었습니다. 1987년에 미국으로 건너간 뒤 혹인 동네 식품점을 시작으로 이불가게, 한국 식품점, 지역신문사, 컴퓨터 조림회사, 주식. 선물거래서, 유기농 식품점 등을 운영하였습니다. 2005년에 JFE사를 인수 후분납조건(OWNER FINANCING)으로 6억 원에 인수하고 8개월 만에 전액 상환하였습니다. 2007년에 직원 14명, 연 매출 180억 원에 돌파하였습니다. 2010년에 중국 및 유럽에 진출하였습니다. 2014년에 호주에 진출하였고 2015년에 한국에 진출하였습니다. 

하루 100번씩 100일 동안의 기적

목표가 정말 자기가 절실히 원하는 것인지 그렇지 않은지를 아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갖고 싶은 것을 종이에 쓰고 100번씩 되뇌며 100일간 해보면 된다고 합니다. 이게 정말 된다고 생각합니까? 만약 100일 동안 계속 하루 100번씩 소원리스트를 보고 100일간 쓰고 보고 잘했다면 정말 자신이 원하는 것 맞다고 생각합니다. 아니라면 중간에서 그 가치를 못 느껴 그 소원을 다른 소원으로 대체할 수도 있고 없앨 수도 있습니다. 김승호 사장님이 직접 이렇게 하셨고 이런 목표를 이루기 위해 종이에 100번씩 써보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해본 목표 중에서 이루어지지 않은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고 합니다. 저는 소원리스트에 소원을 쭉 작성을 했지만 아침마다 한 번 보고 하루의 일과가 시작합니다. 그 한 번 보고 얻은 효과가 다른 일에 할 때 발생하는 원동력이기도 합니다. 한 번의 힘도 무시 못하는데 100번 아니더라도 시간이 될 때마다 소원리스트를 보게 되면 계속 그것을 생각하게 되고 이루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고 계속 머릿속에서 구상을 하니까요. 100일 동안 계속하다면 그 꿈은 변하지 않고 이루게 될 거라는 생각 듭니다. 이게 공상이 아니라 과학적인 근거가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뇌과학이든 심리학이든 비슷한 이론을 떠오를 겁니다. 

나는 내 생각의 결과다

나는 내 생각의 결과다. 이 문장 한 마디는 바꿔서 말하면 항상 우리가 이렇게 말합니다. 내 운명은 내가 결정한다고 말합니다. 생각해보면 같은 의미이기도 합니다. 만약 당신에게 미래를 알 수 있는 능력과 미래를 만들 수 있는 능력 중에 하나를 고르라 하면 어떤 것을 고르겠는가? 이 책에 작가님이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야 당연히 미래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고르겠죠. 우리는 미래를 알 수 있는 능력은 없지만 미래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은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어제는 우리의 오늘을 결정하는 것이고 우리의 오늘은 우리의 미래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과거는 우리에게 흔적을 남깁니다. 손등, 얼굴 표정, 옷차림, 어깨 짓, 걸음걸이 등 많은 흔적을 남깁니다. 그러나 미래는 아무도 알 수 없기에 흔적을 따라 유추해 볼 뿐입니다. 다행인 것은 우리가 미래를 만들어낼 수 있는 능력이 가지고 있습니다. 이 것은 생명과 생각을 가진 인간의 고유한 능력입니다. 생명을 가진 모든 것은 그 생명이 유지되는 동안 세상의 물리적 흐름을 잠시라도 역류해나갈 힘을 가집니다. 이처럼 인간은 미래를 알매 수 없지만 미래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태어납니다. 흥미로운 것은 이를 믿는 사람에게는 그 능력이 주어지지만 이를 믿지 않는 이에게는 안 믿는 그대로를 믿게 한다는 점입니다. 이 책에서 이렇게 예를 했습니다. 상자 안에 사과가 있습니다. 이를 있다고 믿고 열어보는 사람은 사과를 갖게 됩니다. 없을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열어보는 행위조차 않을 것이기에 그의 생각대로 역시 없습니다. 부처님께서는 '나는 내 생각의 소산이다'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나라는 존재는 그동안 내가 생각해온 결과물입니다. 지금 생각을 바꾸면 나도 바뀌고 미래도 바뀝니다. 다이어트의 예를 들어봅니다. 그 사람의 몸매는 그 사람의 생활습관의 결과물이라고 합니다. 생활 습관 바뀌면 몸도 바뀝니다. 야식을 좋아하는 패턴을 바꾸면 아마 운동 열심히 안 해도 다이어트 약을 안 먹어도 일부 다이어트 효과 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지금 가진 것이나 내가 지금 얻은 모든 것은 모두 내 생각의 결과물입니다. 이 책을 읽고 이 부분은 너무 와닿았고 

인생의 한 줄로 노트에 쓰고 읽고 또 읽고 행동해 나가고 내 인생을 바꿔나갈 것입니다. 1년 뒤 나의 인생을 바뀔 것이라고 믿습니다. 

반응형

댓글